상수, Literal 상수

public class Exam_03_0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) {
	//상수, Literal 상수
	
	//final int a = 10;
	//앞에 final이라고 붙이면 a는 상수가 되어서 선언 이후에 a에 다른 수를 대입하려고 하면 에러가 난다.
	//a에 들어간 10은 Literal상수임. 변하지 않는 데이터 그 자체.
	// 10=20;  ---> 10이란건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대입할 수 없다.
	
	//final을 쓰는 경우 : 
	
	
/*
	boolean power;
	//true 켜짐 
	//false 꺼짐
	
	power = true;
	power = false;
	
	이렇게 하면 어떤것이 켜지고 꺼지는건지 헷갈릴 수 있음
	인수인계가 잘 되지 않으면 혼란스러움
*/
	
	final boolean POWER_ON = true;
	final boolean POWER_OFF = false;
	boolean power;
	
	power = POWER_ON;
	power = POWER_OFF;
	
	//상수로 잘 지정하면 헷갈릴 일이 없다.
	//상수를 잘 지정하여서 몰아놓으면 사용하기 편하다.
	//상수를 만들때는 상수명을 전부 대문자로 한다.(global convention)
	
	
	int i=100;
	long l=100L;
	final byte ON=1;
	
	//Literal : 100,100L,1   ==> 데이터 값 그 자체
	//변수 : i, l
	//상수 : ON
	//예약어 : int, long, final, byte 색깔있는 글자들, main(색깔 안 변하는 예외적인 예약어)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