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성자

Computer.java

public class Computer {
	private String maker;
	private String modelnum;
	private int id;
	private int power;
	private int speed;
	
	/*
	public Computer(String maker, String modelnum, int id, int power, int speed) { 
		super();   //생성자에 넣을 값은 여기다 넣는 것이 아니고, Main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넣는 것이다!!!
		maker="samsung"; //이런값은 Main에서 인스턴스 생성시 넣어 주는 것
		modelnum="SAM-001";
		id=000001;
		power=0;
		speed=10;
	}
	*/
	public Computer(String maker, String modelnum, int id, int power, int speed) {
		super(); //생성자 : 인스턴스를 생성할 당시에 셋팅할 값을 유도하는 역할
		this.maker = maker;
		this.modelnum = modelnum;
		this.id = id;
		this.power = power;
		this.speed = speed;
	}
	public Computer() {}
	
	
	public void setId(int id) {
		this.id = id;
	}
	public int getId() {
		return id;
	}
	public void setPower(int power) {
		this.power = power;
	}
	public int getPower() {
		return power;
	}
	public void setSpeed(int speed) {
		this.speed=speed;
	}
	public int getSpeed() {
		return speed;
	}
	
	
	void powerOn() {
		this.power=1;
	}
	void powerOff() {
		this.power=0;
	}
	
	void speedUp(int speed) {
		this.speed+=speed;
	}
	
	void speedDown(int speed) {
		this.speed-=speed;
	}
	
	
	
	
	
	
}

 

Main_computer.java

public class Main_computer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		Computer com1=new Computer("Samsung","SAM-0001",000001,0,10);
		//생성자는 클래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초기 값을 설정해 넣을 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어쩌구 이다?
		
		com1.powerOn();
		
		if(com1.getPower()==1) {
			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전원이 켜졌습니다.");
		}else {
			System.out.println("컴퓨터 전원이 꺼졌습니다.");
		}
		
		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		com1.speedUp(5);
		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		com1.speedDown(3);
		System.out.println(com1.getSpeed());
		
		
	}

}

'자바 프로그래밍 >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Network 개념실습  (0) 2020.03.09
List, Set, Map  (0) 2020.03.09
메서드, 멤버필드, static  (0) 2020.03.09
객체지향 - 인스턴스, 정보은닉  (0) 2020.02.16
메서드 오버로딩  (0) 2020.02.16